창원 웅남초, 가족이 함께하는 웅남 달빛도서관
창원 웅남초, 가족이 함께하는 웅남 달빛도서관
  • 경남매일
  • 승인 2019.07.22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남초등학교(교장 김향숙)은 2019년 7월 19일(금), 18시 ~ 20시 30분 본교 도서관에서 웅남 교육가족이 함께 하는 달빛도서관 ‘가족 독서 요리 캠프 맛있는 북(Book) 레시피’를 1~3학년 가족을 대상으로 개최하였다. 

1부 여는 마당은 성악을 전공한 학부모 도서도우미의 재능기부로 ‘미녀와 야수, 알라딘, 10월의 어느 멋진 날’노래로 문을 열었다. 또 독서 요리의 주제 도서인 ‘샌드위치 바꿔먹기’를 빛 그림을 통해 보고 읽으며, 작가가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말하고자 하는 바를 생각해보았다. 


2부 독서 체험 마당은 요리할 때의 주의점에 대해 가족들과 토론하고, 요리송을 만들어 불러본 후 준비한 여러 재료들을 가지고 가족과 함께 샌드위치 만들기를 하였다. 가족과 함께 빵을 자르고 소스를 바르며, 야채와 햄, 치즈를 넣어 세상에서 가장 값지고 맛난 샌드위치를 만들었다. 

이후 활동 과정에서 생각난 질문거리로 토론하고, 발표하며 자녀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평소 아이들과 함께 할 기회가 잘 없었는데, 독서 캠프에 참여하게 되어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향숙 교장은 “달빛 도서관으로 웅남 교육가족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독서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웅남 교육가족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