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20 (토)
졸업생과 함께 하는 학과 체험의 날 개최!
졸업생과 함께 하는 학과 체험의 날 개최!
  • 경남매일
  • 승인 2019.07.21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옥포고, 졸업생과 함께 하는 학과 체험의 날 개최
- 36개 학과, 46명의 졸업생과 함께 하는 학과 체험의 날 실시 

거제옥포고등학교(교장 이성희)는 지난 16일(화)에‘졸업생과 함께 하는 학과 체험의 날’을 개최하였다. 

졸업생과 함께 하는 학과체험의 날은 2차 고사 이후 학기말 여유시간을 활용하여, 본교를 졸업한 선배들을 초청하여 재학생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지고, 재학생들이 자신이 희망하는 학과에 대해 선배들로부터 직접 이야기를 들으며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진로행사이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이번 행사에서는 36개 학과에 진학한 46명의 졸업생이 멘토로 참여했다. 

특히, 기존의 간호학과, 초등교육과, 유아교육과, 기계공학과 등 인지도가 높은 학과 이외에도 문화재보존학과, 태국어과, 글로벌패션산업학부, 농업식량과, 자동차공학과 등 특화된 학과에 진학한 졸업생의 참여로 학과 선택의 폭이 넓어져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46개의 교실 및 특별실에서 각 졸업생들은 학과를 선택한 동기, 학과에서 배우는 교과목, 졸업 후 진로 및 직업의 종류, 대입준비 및 공부 방법, 고등학교 생활에서 중요한 점 등을 설명해주었고, 이후 자유로운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애교심을 가지고 후배들을 위해 모교의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졸업생을 통해 재학생들은 진로에 대해 같은 고민을 경험한 선배들과 직접적으로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 기회를 갖게 되었고, 진학 준비에 대한 막연함을 해소하였으며 선후배 관계가 돈독해지는 계기가 되었다.

3학년 김○○ 학생은“자신이 희망하는 학과에 진학한 선배님을 만날 수 있어서 알짜배기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꼭 원하는 학과에 진학하여 내년에 선배 멘토로서 참여하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재학생과 졸업생이 함께 만족할 수 있는 행사를 만들어나간 거제옥포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졸업생과 함께하는 학과체험의 날을 매년 실시하여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