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2 (금)
‘KAI 사장 경질 요구’ 거짓 탄원서 나돌아
‘KAI 사장 경질 요구’ 거짓 탄원서 나돌아
  • 박명권 기자
  • 승인 2019.07.21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대의원 명의로 KAI 사장 경질을 요구한다는 거짓 탄원서.

 

민주당 대의원 명의로 유포

전수조사결과 허위로 밝혀져

지역위 “피해 발생 땐 강력 대처”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김조원 사장 경질 요구 탄원서가 유포, 출처와 진위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다.

 유포된 탄원서는 더불어 민주당 지역대의원 45명, 중앙정책대의원 14명 등의 연명으로 이해찬 대표에게 보내는 형식이다.

 내용을 살펴보면, 지난 2017년 KAI 방산비리 이후 감사원 출신의 김조원 사장이 취임하면서 회계 및 경영 투명화를 확보했지만, 전문 경영인.항공 전문가가 아니어서 CEO로서 경영의 한계에 봉착했다.

 이에 전문 경영인 출신의 KAI 대표이사 취임 약속을 이행할 수 있도록 대표와 당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명시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사천ㆍ남해ㆍ하동 지역위원회는 지난 19일 오후 “실체가 없는 탄원서로 인해 더 이상의 오해를 받거나 피해를 받아서는 안 된다”는 입장문을 언론사에 배포했다.

 지역위원회는 “이러한 내용은 정당의 지역위원회와 관련이 없는 사항이며, 지역위원회에서 논의된 바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또 “탄원서 출처와 지역대의원 연대서명 사실 여부를 밝히기 위해 지역위원회 전체 대의원들을 전수 조사한 결과, 탄원서의 내용을 알고 있거나 탄원서에 연명한 지역대의원은 단 한 명도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후에도 지역위원회 또는 지역대의원 이름을 도용, 오용하는 일이 발생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