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5:01 (금)
AI기반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력 양성
AI기반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력 양성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9.07.18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유, 3년간 사업 진행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 선정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가 교육부가 주관하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사업)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최근 신규 선정됐다고18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신산업 분야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로써 와이즈유는 스마트공과대학 전기전자공학과를 중심으로 스마트공장 분야 기업과의 채용 연계를 맺고, IoT기반의 제어기술, AI 및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활용한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제조혁신을 위한 `AI기반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력을 향후 3년간 양성할 예정이다.

 최은주 LINC+사업단장은 "그동안 사업단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대학과 지역에 기여할 수 기회를 얻어 매우 기쁘다"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고 우리 대학의 특색을 담는 산학협력 교육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유는 이미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LINC+)사업을 통해 산업로봇전공, 스타호텔리어트랙, 뷰티테이너트랙, 패션테크니컬디자이너트랙 등의 사회맞춤형학과를 지난 2017년부터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이번 사업 선정으로 와이즈유는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융복합 인재 양성에 보다 더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