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59 (토)
슬로시티 악양서 `독서 골든벨` 울려라
슬로시티 악양서 `독서 골든벨` 울려라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9.07.17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문고 하동군지부가 악양초등학교ㆍ악양중학교를 대상으로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

 

새마을문고 하동군지부 개최

악양초ㆍ악양중 학생 142명

 새마을문고 하동군지부는 지난 16일 악양초등학교에서 악양초등학교ㆍ악양중학교 학생 142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3회 새마을문고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독서 골든벨은 미래 꿈나무들의 지혜를 담는 독서 습관을 유도하고자 추천도서 및 교과목과 연계된 출제영역 도서목록을 공고하고 관련도서를 보급한 후 올해 세 번째로 열렸다.

 독서 골든벨은 간단한 개회행사에 이어 새마을문고 하동군지부가 학생들에게 미리 제공한 도서목록을 토대로 OX퀴즈, 도서관련 문제 60개, 악양면 역사 및 유래에 관련된 문제 10개 등 총 70문제로 진행됐다.

 행사 결과 골든벨을 울린 이정원(악양초 4년)과 허예아(악양중 2년) 학생이 하동교육장 상장과 부상으로 상품권 각 15만 원, 20만 원, 금상을 차지한 강수정(악양초 3년)과 이준서(악양중 2년) 학생이 도문고회장 상장과 상품권 각 10만 원, 15만 원을 받았다. 그 외에 은상은 하동군지회장 상장과 상품권 각 7만 원, 10만 원, 동상과 장려상은 하동군문고회장 상장과 소정의 상품권을 받았으며, 행사 중 즉석장기자랑 및 문제참여 학생에게는 별도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졌다.

 신춘옥 회장은 "새마을 독서 골든벨을 통해 청소년들이 책과 접하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며 "미래의 주역 청소년들이 책을 통해 지혜를 얻고 꿈을 이루는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