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47 (금)
`의령에서 남극을 만나다` 전시회
`의령에서 남극을 만나다` 전시회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9.07.16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에서 남극을 만나다` 전시 포스터.

 

의병박물관ㆍ해양박물관 협업

내달 18일까지… 매주 월 휴관

 의령군 의병박물관이 국립해양박물관과 협업해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 줄 `의령에서 남극을 만나다`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 기간은 지난 16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이번 특별전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국립해양박물관에서 기획 전시됐던 `남극-정물ㆍ궤적ㆍ유산`의 사진 및 유물들을 대여해 개최하며, 의병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생생한 남극의 자연유산과 자원의 소중함을 일깨워 준다.

 연평균 기온 34℃, 최대 89.2℃로 대륙의 95%가 얼음으로 덮인 지구상에 존재하는 마지막 미개척 영역인 남극은 대규모의 천연자원이 매장돼 있어 자원의 보고로 불린다. 또한, 남극은 남극 조약에 의해 과학적인 목적의 연구만 가능하며, 우리나라에서는 남극세종과학기지(1988년)와 남극장보고과학기지(2014년)를 건설해 연구를 해오고 있다.

 아무나 갈 수 없는 미지의 세계 남극을 이번 특별전을 통해 만날 수 있고,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남극의 시원함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병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남극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의 위대함을 느끼고 자연 환경의 위대함과 중요성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