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과학고, 2019 수학·과학·정보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경남과학고, 2019 수학·과학·정보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 경남매일
  • 승인 2019.07.15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의 창의융합과학기술인재를 함께 꿈꾸다!



따뜻한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과학 영재교육의 요람인 경남과학고등학교(교장 한철우)는 7.13(토)일부터 14(일)일까지 2일간 경남과학고등학교 본관 및 체육관에서 ‘2019 진주시와 함께하는 수학·과학·정보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경남 도내 초·중학생들과 함께한 본 행사는 경남과학고 학생들의 꿈을 공유하고 다양한 클리닉과 체험부스를 통해 학생들의 재능을 기부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2일간 약 2000여명의 학생들과 학부모가 참여하였다. 

본교 영재학급 학생들로 구성된 수학·과학·정보 클리닉 교실에서는‘함정이 있는 물리랑 친해지기, 알쏭달쏭 화학 속으로, 바이오클리닉, 천문학이랑 친해지기, 수학을 잘하고 싶어요,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SW와 친해지기’를 운영하였으며, 14개의 무한 상상 Maker 체험 라온누리 부스, 경남과학고 재학생들이 알려주는 이공계 진로진학 상담과 학생 강연 등 다양한 행사들로 진행됐다. 

영재학급 클리닉 및 학생 TED 강연에 참가했던 1학년 반규진 학생은 “수학·과학·정보 페스티벌에 참여한 학생들과 미래의 창의융합과학인재를 함께 꿈꿀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수학·과학·정보를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