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35 (목)
행복한 직원이 행복한 경남 만든다
행복한 직원이 행복한 경남 만든다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9.07.15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김경수 도지사와 도청 직원 100명이 `일ㆍ가정 양립`을 주제로 한 소통토론회를 가졌다.

 

도, 일ㆍ가정 양립 소통토론회

김경수 지사ㆍ직원 생각 공유

주말 의전 간소화 등 제안 봇물

 경남도가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만들기 위한 행보에 나섰다. 경남도는 1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경수 도지사와 도청 직원 100명이 `일ㆍ가정 양립`을 주제로 한 소통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직원들의 목소리와 김 지사 생각을 공유해 직원 모두가 공감하는 시책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일과 가정 양립은 토론회에 앞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을 벌인 결과 직원들의 관심이 가장 많은 분야로 나타났다.

 간부공무원을 비롯해 임용된 지 1년이 되지 않은 신규 공무원까지 자유롭게 참석한 토론회는 8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일과 가정의 양립에 대한 공감 시책을 발굴ㆍ발표하고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문 토론진행자인 퍼실리테이터 5명의 도움을 받아 3년 후 경남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앞으로의 발전 방향과 나아갈 길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결과 `업무지시 처리기한제 도입(최소 3일)`, `주말 초과근무 실태조사 시행`, `가족사랑의 날 실과별 준수실태 공개`, `주말 의전 최소화` 등 직원들이 실제 업무를 하면서 개선되기를 바랐던 사항들이 제안됐다.

 토론 이후에는 없애고 싶은 방해요인을 적은 풍선은 터뜨리고 꼭 지켜져야 하는 희망적인 모습은 풍선에 적어 띄우는 `없애GO, 살리GO` 풍선 퍼포먼스를 진행하기도 했다.

 김 지사는 "직원들이 한데 모여 도청을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것 자체가 큰 의미가 있다"며 "행복한 직원ㆍ행복한 도청이 행복한 경남ㆍ행복한 도민을 만든다. 오늘 제안들을 토대로 도청이 행복한 직장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남도는 이날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전 직원과 공유하고, 우수 공감 시책은 추가 검토를 거쳐 향후 도정 시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