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1 (금)
창원과학고 , 지역사회 학생들과 꿈 나눠요
창원과학고 , 지역사회 학생들과 꿈 나눠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7.15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 나눔 프로젝트 과학창의체험전

214명 학생 직접 프로그램 기획ㆍ운영

 창원과학고등학교(교장 정영권)는 지난 13일 ‘과학의 별! 미래를 보고 꿈을 펼치다’는 슬로건으로 ‘제4회 재능 나눔 프로젝트 과학창의체험전’을 열었다.

 올해 제4회를 맞는 과학창의체험전은 창원과학고 학생들이 경남지역 초등ㆍ중학생을 초대하고 재능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자 하는 나눔 실천을 위해 마련했으며, 214명의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했다.

 올해에는 특히, 과학을 좋아하지만 첨단과학 실험시설 및 기자재에 대해 접근이 어려웠던 소외계층 및 농ㆍ어촌 초등ㆍ중학생을 우선 대상으로 추천 받아 이들에게 다양한 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과학전은 수학ㆍ과학을 중심으로 한 19개 교과체험부스와 VR 체험 등 17개의 자율체험부스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초등학교 5, 6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정다면체야! 정답게 놀자!’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 ‘효소의 최적 조건 탐색’까지, 학년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프로그램을 다양화ㆍ체계화해 코스별로 이수하도록 한 것은 이번 과학전의 가장 큰 변화이다. 여기에 자율체험부스의 VR 체험과 첨단전자현미경(SEM) 체험, 유네스코학교 동아리의 ‘세계시민활동 프로젝트’ 및 ‘내가 지키는 작은 생태계 이야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학년 김종무 학생은 “재미있으면서도 뭔가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은 어떤 것일까 많은 고민을 했다. 준비 실험부터 안전에 대한 유의까지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과학이 얼마나 재미있는지 더 많은 친구들과 공감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 준비하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과학적 지식뿐 아니라 소통에 대한 부분까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창원과학고 정영권 교장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부스로 수학과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우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되었다”며 “특히, 과학에 관심이 있지만 접근이 어려웠던 학생들과의 지식 공유 및 재능 나눔이 봉사정신을 함양하고 지역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행사 개최의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