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42 (금)
지역 간 소통ㆍ협력해 교육현안 해결 방안 모색
지역 간 소통ㆍ협력해 교육현안 해결 방안 모색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7.15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모산초등학교 등에서 7월 권역별 학교장회의를 열었다.

 

김해교육청, 권역별 학교장회의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은 지난 9, 12일 이틀간 대회의실과 김해모산초등학교 등 3곳에서 지역 내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 학교장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7월 권역별 학교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김해 지역 내 학교를 4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교육가족 소개, 김해교육 주요업무 안내, 단체협약 내용 전달연수, 교육현안 협의 및 정보 공유, 건의사항 의견 수렴 등의 내용을 통합 운영함으로써 관리자의 잦은 출장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교육력 손실을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운영됐다.

 김해교육 주요업무 설명을 통해 현재 교육의 화두인 수업ㆍ평가ㆍ학교문화 혁신과 학교 공간 재구조화,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는 성숙한 인권문화 조성, 청렴한 공직문화, 갑질 근절을 강조했으며 ‘배움이 즐거운 학교ㆍ함께 가꾸는 김해교육’ 구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경철 교육장은 “눈이 와야 잣나무와 소나무가 푸르른 것을 안다. 교장선생님들께서 힘든 상황에 직면했을 때 매사 의연하게 대처해 주실 것이라 믿는다”며 “이번 권역별 학교장회의를 통해 지역 간 소통과 협력으로 교육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집단 지성으로 해결 방안을 모색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