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23 (금)
경주2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준공
경주2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준공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9.07.15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2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이 15일 준공검사를 마쳤다. 해당시설은 경주시와 국내 유일의 환경전문기관인 한국한경공단이 위ㆍ수탁 협약을 체결, 지난해 7월부터 총사업비 223억 원을 투입해 준공했다.

 

한국환경공단, 6개월간 시운전

성능보증ㆍ신뢰성 시험 합격 판정

 경주2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이 준공검사를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해당시설은 경주시와 국내 유일의 환경전문기관인 한국한경공단이 위ㆍ수탁 협약을 체결, 지난해 7월부터 총사업비 223억 원을 투입해 약 24개월 동안에 걸쳐 시공했다.

 올 1월부터 6개월간 실시한 종합시운전에서 성능보증 및 신뢰성 시험에 모두 합격 판정을 받아 성공적으로 준공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기존 경주시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150㎥/일)의 처리용량 부족에 따른 미반입 가축분뇨를 적정처리하고 인근 수계 수질보전 및 경주시 지역 내 환경을 개선코자 추진된 시설증설(150㎥/일) 프로젝트다.

 시공 과정에서 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임재욱)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가 빛을 발했다. 내부적으로 그동안 축적된 우수한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해 설계상 미흡한 점을 찾아 보완하고 가축분뇨 처리에 적합한 우수 기자재를 적용했다.

 그 결과 6개월간의 시운전을 통해 우수한 성능을 확인했고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가축분뇨 처리시설이라는 평가를 받게 됐다. 이로써 경주시 지역 내에서 발생되는 가축분뇨는 안정적ㆍ위생적으로 처리돼 지역 환경과 보건을 향상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가축 사육농가는 가축분뇨를 공공처리시설에서 안정적으로 처리하게 됨으로써 가축의 위생적인 관리과 소득향상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