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39 (토)
경남교육가족 초청 스포츠 문화체험
경남교육가족 초청 스포츠 문화체험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7.14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가 지원한 경남교육가족 스포츠 문화체험 행사.

 

도교육청-NH농협은행 경남본부

중ㆍ고 24개교 1천300여명 초청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는 경남도교육청, 엔씨문화재단, NC 다이노스와 함께 지난 12일 창원NC파크에서 경남 지역 내 중ㆍ고등학교 24개교 1천300여 명을 초청해 경남교육가족 스포츠 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초ㆍ중ㆍ고등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됐으며, 스포츠 문화체험을 통한 건전한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경남도교육청과 NH농협은행, 엔씨문화재단, NC 다이노스가 함께 진행하고 있다.

 2018년까지 6년간 총 104개교 5천여 명이 행사에 참여했으며, 단순한 스포츠 단체관람 행사를 넘어 교육청과 금융기관, 프로스포츠 구단이 함께하는 경남의 특별한 교육기부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의 청소년들이 스포츠 문화체험을 통해 학우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좋은 추억거리를 만드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며 “농협은행 경남본부와 NC 다이노스는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경남교육’의 든든한 후원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한술 본부장은 “밝은 표정으로 경기를 관람하며, 학우들과 어우러져 열정적으로 응원하는 학생들의 활기찬 모습이 학업현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남도교육청과 연계한 문화, 스포츠 체험활동 등 다양한 교육기부활동을 통해 경남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