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14 (금)
야로초, 제비생태탐구프로젝트 우수 학생 동아리 선정
야로초, 제비생태탐구프로젝트 우수 학생 동아리 선정
  • 경남매일
  • 승인 2019.07.11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로초, 제비생태탐구프로젝트 우수 학생 동아리 선정

합천야로초등학교(학교장 고경미)는 2016년부터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분원 우포생태교육원에서 공모하여 제비생태탐구프로젝트 학생동아리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과 연계한 제비생태탐구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환경과 자연에 대한 이해와 감수성 증진 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의 제비집 탐사를 통해 제비 생태 탐구 및 제비 보호 의지를 다지고, 지역민의 따뜻한 관심도 느낄 수 있었다.

지난 7월 5일(금) 우포생태교육원에서 개최한 제비생태탐구프로젝트 학생우수 동아리 선정 발표대회에서 그동안의 활동성과를 발표하였으며. 그 결과 제비생태탐구프로젝트 우수 학생 동아리로 선정, 기쁨을 누렸다.

발표대회에 참여한 6학년 학생들은 8월 20일(화)부터 8월 23일(금)동안 개최되는 한국, 대만 일본 3국 제비생태탐구프로젝트동아리 학생 캠프에 참여하여 다른 나라 친구들과 그동안의 동아리 활동을 나누고 우정을 쌓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발표대회에 참여한 6학년 유○○ 학생은 “발표대회에 참여하여 긴장도 되었지만 다른 학교 친구들 앞에서 우리 학교 친구들과 함께 제비를 탐구하고 보호했던 이야기를 들려주어서 너무 뿌듯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학교장은 앞으로 생태 및 환경의 소중한 가치를 배우고 학생이 스스로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야로초등학교를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