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14 (금)
김해 화정초, 친구 사랑 포토존 행사 열어
김해 화정초, 친구 사랑 포토존 행사 열어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7.11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정초는 지난 9일 친구의 날을 맞아 친구 사랑 포토존 행사를 이틀간 진행했다.

 

동아리 자율 기획ㆍ진행

“친구들 함께해서 더 뿌듯”

 화정초(교장 배숙정)는 지난 9일 친구의 날을 맞아 친구 사랑 포토존 행사를 이틀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교폭력예방 자율동아리인 푸른 가족 캠페인 동아리 학생들이 기획, 진행해 더욱 의미가 있었다.

 토의 과정을 통해 행사 방법을 정하고 행사 홍보를 위한 포스터를 사전 제작해 학교 곳곳에 부착했다. 행사 당일 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각자의 역할을 정해 줄 세우기, 안내하기, 사진촬영, 사진 게시 등 맡은 바 역할을 성실히 잘 해내 매끄럽게 행사를 진행했다.

 포토존 행사를 진행한 5학년 한 학생은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갑자기 몰려들어 처음에는 당황했지만 이내 친구들과 줄을 세우고 행사를 진행했다. 우리의 힘으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할 때 처음에는 과연 잘 될까 했는데 오늘 행사가 잘 마무리 돼서 기분이 좋다. 특히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해서 더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숙정 학교장은 “학생들에게 행사를 맡긴다는 것은 더 이상 모험이 아니다. 학생들은 훨씬 많은 능력을 가지고 있고, 교육적 효과 또한 더 높다. 앞으로도 여러 교육활동에 있어서 학생들이 주체가 돼 기획, 진행하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