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26 (금)
경남과학교육원, 7월 일일과학체험교실 운영
경남과학교육원, 7월 일일과학체험교실 운영
  • 경남매일
  • 승인 2019.07.10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과학교육원, 7월 일일과학체험교실 운영
-도내 초등학교 12개교 514명 대상…7월 9~11일
-과학전시관·화석문화재전시관 등 체험활동 실시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원장 유창영)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7월 일일과학체험교실’을 9~11일 사흘간 실시한다.

‘일일과학체험교실’은 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이 과학적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력 신장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7월 일일과학체험교실은 도내 초등학교 12개 학교 학생 514명을 대상으로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운영할 예정이다. 

첫날인 9일에는 진주 평거초, 창원 성주초, 남해 미조초 학생 170명이 참가하고, 둘째 날인 10일에는 창원 봉림초, 진주 이반성초, 고성 회화초, 사천 곤양초, 함안 군북초 학생 162명이 참가한다.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창원 전안초, 고성 영오초, 창원 상북초, 남해 삼동초 학생 182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일일과학체험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은 강당에서 개강식을 시작으로 ▲과학시연 ▲과학공작 ▲천체투영관 및 전시관체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과학시연은 대기압, 구름의 생성 및 진공상태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과학 현상을 알아보는 ‘공기야 놀자’와 바람의 빠르기에 따른 기압의 변화를 알아보는 ‘바람이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등 과학의 신비로움을 공연으로 보여줘 과학을 즐겁고 재미있게 느끼도록 했다.

화석문화재전시관에서는 천연기념물 제395호인 새 발자국 화석 등을 관람하면서 태고의 신비를 느낄 수 있다.

또 1~2층 과학전시관에 설치한 ‘푸코진자, 양반사 무한 공간, 몸으로 듣는 소리, 스피드 메타, 우주체험, 편광거울’ 등 80여종의 전시물을 통해 생생한 과학체험의 기회를 갖게 된다.

체험활동 첫날 참가 학생들은 1층 중앙로비에 설치돼 있는 ‘탐험! 시간여행’전시물인 ‘증강현실(AR)’ 체험활동에서 신기한 체험으로 환호성을 지르며 감탄하기도 했다.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 유창영 원장은 “일일과학체험교실에서 보고, 만지고, 느끼는 직접적인 체험활동으로 과학에 더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갖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여러분이 살아갈 시대에는 지금까지 인류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과학기술의 시대가 올 것이다. 지금 이 자리에 있는 어린이 여러분들이 그 새로운 시대와 문명의 주인으로 인류와 미래를 위한 큰 꿈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