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45 (금)
중소벤처기업ㆍ소외계층 고충 덜기 합심
중소벤처기업ㆍ소외계층 고충 덜기 합심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9.07.09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경남은행이 경남벤처기업협회ㆍ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회적 책임 지원 강화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함께 참석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이영석 청장(왼쪽 다섯 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은행ㆍ벤처기업협ㆍ공동모금회

사회적 책임 지원 강화 업무 협약

 BNK경남은행이 지역 기관과 협력해 지역 중소ㆍ벤처기업과 소외계층 지원에 나선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8일 경남지역 중소ㆍ벤처기업 성장과 소외계층 지원 강화를 위해 경남벤처기업협회ㆍ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회적 책임 지원 강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황윤철 은행장은 본점(창원시 마산회원구 석전동)을 방문한 경남벤처기업협회 김익진 협회장,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철수 회장과 `사회적 책임 지원 강화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회적 책임 지원 강화 업무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경남지역 중소ㆍ벤처기업의 성장과 소외계층 지원 강화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1천억 원의 특별 자금을 마련한 BNK경남은행은 `희망플러스기업대출` 상품으로 경남벤처기업협회 회원사에 금융 지원하는 동시에 산출금리의 최대 0.7%까지 우대키로 했다. 게다가 금융지원 기업 임직원의 거래 실적에 따라 0.1%를 기부금으로 조성해 기업 이름으로 경남사회공동모금회에 기탁키로 했다.

 경남벤처기업협회는 회원사 가운데 사업성과 성장 잠재력이 있는 우수기업을 선별해 BNK경남은행에 추천하는 행정적 업무를 비롯해 적극적으로 금융상품을 소개키로 했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BNK경남은행을 통해 경남벤처기업협회 회원사 명의로 기탁 받은 기부금을 생계비와 의료비 등으로 편성해 지역 소외계층에게 지원키로 했다.

 황윤철 은행장은 "세 기관이 손을 맞잡고 체결한 사회적 책임 지원 강화 업무 협약이 지역 중소ㆍ벤처기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동시에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중소ㆍ벤처기업과 소외계층의 고충을 덜어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