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6:53 (화)
다양한 작품에 빛나는 청년작가 도전정신
다양한 작품에 빛나는 청년작가 도전정신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9.07.07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엄궁동 ‘523갤러리 ’전시

관객 참여형 아트마켓도 개최

 지난 5일을 시작으로 오는 9일까지 부산 엄궁동 ‘523 갤러리’에서 무료관람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019 작가미술장터 개설 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art office MONO’가 주최한다. 이번 전시는 김기영 총감독과 동아대 미술학과 조정현 대학원생이 기획을 맡았으며, 동아대 미술학과 졸업생 12명을 비롯해 부산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주목받는 젊은 작가 30여 명이 참가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번 아트 페어는 평면회화ㆍ입체미술ㆍ설치미술 등 지역 청년작가들의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작품 300여 점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아트마켓을 통해 일반 시민들도 부담 없이 작품을 관람하고 소장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돼 눈길을 끈다. 청년작가에겐 작품 활동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자리인 동시에 시민들에겐 동시대 지역 청년작가들이 만든 작품을 감상하고 간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이밖에 이번 아트 페어에선 ‘피규어로 작품만들기’와 ‘나의 이야기:드로잉’을 비롯한 창작 워크숍, 특별강연, 라운드 테이블(청년작가 네트워킹), 도슨트 투어 등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김기영 총감독은 “이번 행사가 청년작가들이 자신의 재량을 마음껏 펼치는 무대이자 관람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오늘을 시작으로 부산 랩 아트 페어가 부산을 대표하는 아트마켓으로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