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49 (토)
“초심 잃지 않고 소방공무원의 본보기 될 것”
“초심 잃지 않고 소방공무원의 본보기 될 것”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9.07.04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순녀 소방령
박순녀 소방령

 

창원소방 첫 여성 소방령 탄생

박순녀 안전예방과장 승진

탁월한 업무 능력ㆍ동료애 갖춰

 창원소방 첫 여성 소방령이 탄생했다. 지난 1일 자 창원소방본부 승진 인사에서 박순녀 창원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 팀장이 안전예방과장으로 승진했다.

 지난 2012년 창원소방본부 출범한 이후 첫 여성 소방령이자 경남소방으로 임용된 첫 여성 소방령이다. 박 과장은 지난 1984년 경남소방 공채로 임용 후 첫 발령 경남 삼천포 소방서를 시작으로 창원소방서와 창원소방본부 여러 부서를 두루 거치면서 업무 특성상 남성 위주의 조직사회에서 탁월한 업무 추진 능력과 동료애를 발휘하는 등 선ㆍ후배 소방공무원으로부터 두터운 신뢰와 존경받는 유능한 소방관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 자리에 오르기까지 박순녀 과장의 노력은 끝이 없었다. 남성들과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직장생활은 물론 학업을 게을리하지 않아 그 결과 2015년 경남대학교 행정학과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한편, 창원시 여성소방공무원은 38명으로 전체 소방공무원 795명 중 4.8%에 불과하다. 첫 여성 소방령 탄생은 창원시장 공약인 ‘양성 평등 공직사회 구현’의 일환으로 고위여성공무원 확대를 위한 의미뿐만 아니라 여성 소방공무원에게 상위직으로 승진 할 수 있다는 기대와 함께 큰 희망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 과장은 “첫 여성 소방령이라는 수식어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게 한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사람중심 소방서비스를 펼쳐 소방공무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