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53 (토)
조국에 헌신한 아름다운 청년 윤현진 열사 일대기
조국에 헌신한 아름다운 청년 윤현진 열사 일대기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9.07.03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출신 독립운동가인 윤현진 열사의 일대기를 담은 뮤지컬 공연 ‘우산(右山) 윤현진’ 무대 모습.
양산출신 독립운동가인 윤현진 열사의 일대기를 담은 뮤지컬 공연 ‘우산(右山) 윤현진’ 무대 모습.

 

양산시립합창단 11일 저녁

상해임정 초대 재무차장

정부 수립 기여 윤 열사 기려

연기ㆍ춤ㆍ노래 감동 무대 선사

 양산시립합창단(지휘자 김재복)이 오는 11일 저녁 7시 30분부터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아주 특별한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양산출신 독립운동가인 윤현진 열사의 일대기를 양산시립합창단의 연기, 춤, 노래가 어우러진 완성도 높은 뮤지컬 공연으로 그려낸 기획공연이다.

 윤현진 열사는 양산 출신으로 상해임시정부의 초대 재무차장을 맡았으며, 특히 당시 거액에 가까운 사재 30만 원(현재가치 300억 원 상당)을 독립운동 자금으로 내어 놓아 실질적 정부 수립에 기여하고,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다 30세의 나이에 요절하신 독립운동가이다.

 양산시립합창단은 우리나라 독립운동에 기여한 공이 크지만 그동안 제대로 알려지지 못했던 윤현진 열사의 일대기를 공연함으로써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양산 출신의 자랑스러운 독립운동가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이 공연을 기획했다.

 공연은 윤현진열사의 열정적인 일대기를 화려하고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와 양산시립합창단의 연기, 춤, 노래, 그리고 러브엔젤스합창단의 합창으로 그려냈으며, 공연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매 공연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양산시립합창단이 이번에는 아주 특별한 공연을 기획했다”며 “윤현진 열사는 조국의 독립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헌신하신 진정한 애국지사시지만 세간에 널리 알려지지 않아 안타까웠다. 이번 공연을 통해 양산에도 이런 훌륭한 역사적 인물이 있음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겠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람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