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47 (금)
의령초등학교 관악부 전통시장서 거리 공연
의령초등학교 관악부 전통시장서 거리 공연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9.07.0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명 트로트 메들리 연주

의령전통시장에서 의령초 관악부 버스킹 공연이 성황리에 열렸다.
의령전통시장에서 의령초 관악부 버스킹 공연이 성황리에 열렸다.

 

학생 연주실력 향상ㆍ사기 진작

 의령군은 찾아가는 문화공연으로 의령전통시장 다목적센터 공터에서 군민과 상인, 그리고 시장을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의령초 관악부 버스킹 공연이 성황리에 열렸다고 2일 밝혔다.

 의령군과 의령전통시장의 협조로 이뤄진 이번 행사는 의령초등학교 관악부 학생들의 연주실력 향상과 사기 진작을 위해 의령초등학교에서 특별히 준비하여 관악부 학생 20여 명이 참가해 연주했다.

 관악부 김성준 선생님의 지휘 아래 가야행진곡을 연주하며 행사의 분위기를 돋우었으며 소방차 어젯밤 이야기, 퀸 메들리, 어르신들의 취향에 맞는 트로트 메들리를 연주하여 맛깔나고 신명나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지난 2004년부터 시작한 의령초등학교 관악부는 군 단위 소규모이지만 2009년 제5회 전국 초중고 관악합주 경연대회에서 금상, 2010년 통영국제음악제에서 TIMF 프린지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했으며, 제57회 개천예술제 전국음악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에 이어, 제3회 교육감기 합주대회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관록 등이 있으며 대한민국 관악경연대회 8회 연속 금상 수상한 전적이 있다.

 전통시장 빈 공터를 활용한 버스킹 공연은 관악부 학부모와 시장 상인, 시장을 찾는 고객이 주관객으로, 화려하고 웅장한 공연이라기보다는 버스킹 공연으로 쾌활하면서도 여유로운 힐링 시간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