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43 (토)
시민 참여로 공공 발전 기여 \'창원시 ‘빅데이터 공모전’
시민 참여로 공공 발전 기여 '창원시 ‘빅데이터 공모전’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7.02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ㆍ일반인 등 국내 거주자

기획ㆍ분석 부문 아이디어 응시

 창원시는 시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생활불편 해결 및 공공 이익과 발전에 기여할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번 ‘2019 창원 빅데이터 공모전’은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전에는 대학생, 일반인 등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는 기획과 분석 부문으로 나뉜다. 직접 데이터를 수집ㆍ정제하고 분석해 실질적인 결과를 도출하지 못해도 좋은 아이디어만 있다면 기획 부문에 응시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차 창원시 빅데이터 실무진과 2차 ‘창원시빅데이터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6개/팀(기획3, 분석3)이 선정된다.

 2차 통과자 전원은 수상 대상이며, 최종 발표평가를 통하여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공모전 시상내역으로는 기획부문과 분석부문으로 부문별 최우수상 1개팀과 우수상 1개팀, 장려상 1개팀에 총 550만 원의 상금과 창원시장상이 주어진다. 수상작에 한해서는 창원시 빅데이터 분석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는 8월 31일까지 온라인(http://www.changwon.go.kr/gongmo)으로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창원시 빅데이터 통합공유시스템(http://bigdata.changwon.go.kr/portal)의 공지사항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박주호 정보통신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욱더 빅데이터가 창원시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창원시 ‘2019 창원 빅데이터 공모전’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