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44 (목)
"전통시장ㆍ골목식당 우리가 지킨다"
"전통시장ㆍ골목식당 우리가 지킨다"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9.06.3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경대 PKNU청년지킴이 발대식 전공ㆍ재능 살려 전 방위 지원 나서
전통시장ㆍ골목식당 PKNU청년(대학생)지킴이가 발대식을 가지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전통시장ㆍ골목식당 PKNU청년(대학생)지킴이가 발대식을 가지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경영난을 겪는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해 뛰는 대학생들이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경대학교가 지난 28일 발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 `전통시장ㆍ골목식당 PKNU청년(대학생)지킴이`(대표 오유경ㆍ경영학부 4학년)가 그들이다.

 부경대생 70명으로 구성된 이들의 임무는 각자의 전공과 재능을 살려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기 위해 전 방위로 지원하는 것이다.

 PKNU청년지킴이에 참가한 경영 전공 학생들은 업체의 생산, 품질, 마케팅 등 경영 전반에 걸쳐 문제점과 해결책을 찾고, 디자인 전공 학생들은 업체 간판이나 메뉴판 등의 디자인 개선을 돕는다.

 또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활용 홍보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시장과 상가의 주변 환경 정비활동을 펼치고 제로페이, 지역화폐 등의 정부 정책 참여도 유도한다.

 학생들과 함께 대학 교직원들도 나선다. 부경대 경영학부 교수 등 전문가들은 이들에게 멘토링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시설과 소속 직원들은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재능을 기부하기로 했다.

 부경대생들은 대학 인근 부산 남구 지역 전통시장을 주 무대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학생들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팀별로 전통시장 상인들을 직접 만나 현장조사를 통해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업종별로 구체적인 지원 사항을 협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