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36 (토)
승강기안전공단, 산업발전 정보 교류 확대
승강기안전공단, 산업발전 정보 교류 확대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6.3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승강기연합회와 협약 “현지 진출 기업에 도움 되길”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러시아승강기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러시아승강기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러시아 국제 승강기엑스포(Russian Elevator Week)에 참가 중인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이 공단의 김영기 이사장이 러시아승강기연합회(National Lift Union)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전했다.

 지난 27일 공단과 업무협약을 맺은 러시아승강기연합회는 승강기 제조, 설치, 보수기업 1천500여 개사를 회원사로 하는 승강기 기업 연합회로 러시아 정부에서 위임받아 승강기 정보분석센터를 운영하고, 인증업무 등을 수행하는 러시아 승강기 전문기관이다.

 따라서 김 이사장은 이날 러시아승강기연합회와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러시아승강기연합회 간 승강기 안전과 산업발전을 위한 정보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국간 승강기 관련 다양한 방면에 업무 협력과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승강기 안전관리제도 발전을 위한 협력 △승강기 안전관리 정보공유를 위한 협력 △승강기 산업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다.

 업무협약에 앞서 김 이사장은 러시아 정부기관인 RosTechNadzor과 양국간 승강기 관련 업무협의를 가졌다.

 RosTechNadzor는 러시아 연방정부 총리실 산하 기관으로 연방 정부의 환경, 기술, 원자력 감독 기관으로 모스크바 지역의 승강기 설치검사 시행기관이다.

 김 이사장은 업무협약 뿐만 아니라 러시아 주요 인증기관 방문을 국내 기업의 러시아 판로개척을 위한 업무협의를 벌이고 주요 엑스포 주관사와 해외 승강기 기업대표 등을 대상으로 ‘2020년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에 대한 홍보를 실시했다.

 공단 김영기 이사장은 “국내 승강기 안전정책 홍보, 우수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 지원과 함께 러시아 승강기연합회의 업무협약 등을 위해 러시아 승강기엑스포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러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승강기 중소기업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제공과 러시아 인증 취득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