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7 (금)
고성군, 지역 대표축제 6건 집중 육성
고성군, 지역 대표축제 6건 집중 육성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9.06.2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신규 예산지원 선정 신선한 콘텐츠ㆍ테마 위주 예산 5천500만원 지원
고성군은 축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축제를 통한 주민만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0년 신규 예산지원 축제 6건을 선정했다.
고성군은 축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축제를 통한 주민만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0년 신규 예산지원 축제 6건을 선정했다.

 고성군은 축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축제를 통한 주민만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0년 신규 예산지원 축제 6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행적으로 예산이 지원된 축제는 재검토하는 동시에 새로운 콘텐츠를 가진 신규축제를 발굴해 진입기회를 확대하고 고성군 대표축제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앞서 지난 4~5월 두 달간 공개모집을 통해 신규 예산요청 축제 10건과 기존 예산지원 축제 중 추가예산 요청 축제 7건 총 17건을 접수받았다.

 군은 외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축제평가위원단을 구성해 지난 25일, 평가회를 열었다.

 이날 신규 예산요청 축제의 경우 신청자와 평가위원 간 질의응답과 컨설팅을 통해 소통하며 지역축제 발전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단은 이번 평가에서 신선한 콘텐츠와 테마 위주로 발전가능성이 있는 축제를 선정했다.

 2020년 신규 예산지원대상 축제로 책, 독수리 및 생태, 수국, 메밀 등 지역특산물을 소재로 하는 신규 축제 6건을 선정하고 예산 5천5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존 예산지원 축제 중 촌스런 축제, 고성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2건을 예산 증액 대상 축제로 확정하고 예산 1천만 원을 추가로 지원해 고성 대표 축제로 육성한다.

 군 관계자는 “축제발전을 위한 평가위원의 의견을 반영한 사업계획서 검토 후 군의회와 협의를 거쳐 내년 축제 시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매년 지역축제 재검토를 통해 보다 성장하고 발전된 축제개최로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