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밥집창업 방가네소고기국밥, 업종전환창업 이후 매출 증가한 비결
국밥집창업 방가네소고기국밥, 업종전환창업 이후 매출 증가한 비결
  • 최연우
  • 승인 2019.06.2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방가네소고기국밥 제공
사진= 방가네소고기국밥 제공

외식 창업 트렌드가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1인 가구 및 간편 식사 수요 증가로 인해 매장 뿐 아니라 배달 고객 확보 중요성도 높아진 것이다. 이에 따라 배달 서비스가 가능한 업종전환창업 사례 역시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아울러 배달앱 후기 호평에도 신경을 쓰는 자영업자들이 많다.

국밥집창업 프랜차이즈 '방가네소고기국밥'은 국밥 맛집으로는 드물게 배달서비스를 적극 시행하여 입소문을 타고 있다. '(주)미래원FNC' 에서 오랜 연구개발 노력 끝에 런칭한 외식 브랜드로 매장 고객 및 배달 고객을 동시에 사로잡아 매출 다변화를 실현하여 주목 받고 있다.

방가네소고기국밥은 간편 창업의 대명사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실제로 최적화된 동선의 주방 시스템을 구축하여 편리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본사 주도 아래 원팩시스템을 선보여 주방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이는 요리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주의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요인이다. 실제로 본사에서 전달 받은 완제품을 데운 뒤 고객 식탁에 세팅만 하면 모든 상차림이 마무리된다.

전처리 없는 과정으로 인하여 로스율이 적고 식재료 재고 관리 부담도 줄여 효율적인 주방 운영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이는 순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주 요인이다. 전문 주방 인력이 필요하지 않아 인건비 리스크도 최소화한다.

여기에 배달서비스까지 시행함으로써 1인 가구, 나홀로세대 고객층까지 확보하고 있다. 가만히 앉아서 고객을 기다리는 것보다는 직접 찾아가는 배달서비스를 적극 활용함에 따라 비약적인 매출 신장을 이뤄내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배달앱에서 주문한 고객들의 후기 중 "맛있다", "배달이 빠르다", "깨끗한 포장이 인상적이다." 등의 호평이 대부분이다.

배달서비스를 시행 중인 가운데 맛에 대한 연구개발 노력에도 매진하고 있다. 타 업체에서 찾아볼 수 없는 특화된 레시피 덕분에 단골 고객을 양산하는 것이 특징. 중앙집중키친센터에서 전통가마솥방식으로 조리하여 육수 맛의 깊이를 더한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방가네소고기국밥 관계자는 "배달서비스를 시행하면서 매출이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특히 1인가구, 나홀로 세대가 배달 주 고객층인 만큼 합리적인 가격 책정으로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매장 운영 및 배달서비스 병행을 통해 매출이 늘어나자 예비 창업주들의 창업 문의 사례가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방가네소고기국밥 체인점 개설 및 업종전환 상담은 본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