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대흥초, 6.25 기념 통일 안보 및 진로 특강 실시
진영대흥초, 6.25 기념 통일 안보 및 진로 특강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2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대흥초등학교(교장 김해진)는 6월 25일(화)에 다목적실에서 6학년 대상으로 해군 소령 전○홍씨를 초청하여 통일 안보 및 진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나라사랑 바다사랑”을 주제로 6·25 전쟁에서 해군의 역할, 국가 안보의 중요성, 군인의 숭고한 희생에 대하여 학생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끌며 강연은 진행되었다. “청해부대 파병생활”이라는 역동적인 주제를 가미한 강연은 직업 군인으로서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서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진로교육으로 해군의 다양한 직업 분야를 소개하고, 준비 과정에서 신체와 정신이 모두 건강해야 한다는 점을 알려주었다. 학생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여군, 부사관, 해군사관학교 특전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했다.

6학년 김○○ 학생은 “나의 꿈 멘토인 직업 군인과의 만남을 통해 우리나라 군인들이 국가 안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나의 꿈인 직업 군인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할 일을 알게 되었고,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해군 소령 전○홍씨는 “오늘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찾아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해군 소령과 함께한 이번 통일 안보 및 진로 특강은 6학년 학생들에게 자신의 미래에 대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의 진로 로드맵 설계를 위한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였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