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23 (금)
실무 실습으로 배우는 기계화영농사교육
실무 실습으로 배우는 기계화영농사교육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6.2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농기원, 28일까지 실시 농업기계교육장 24명 참석
경남도농업기술원이 24일부터 `제2기 기계화영농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남도농업기술원이 24일부터 `제2기 기계화영농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남도농업기술원이 도내 기계화영농 선도 농업인에게 농업기계의 효율적인 활용과 고장난 부분을 스스로 정비할 수 있는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제2기 기계화영농사교육`을 실시해 농업기계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있다.

 24일 오전 10시 농업기계교육장에서 개강식을 갖고 진행된 이번 교육은 기계화영농사교육 기초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실무교육을 받고 싶은 교육희망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8일까지 5일간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과정에는 농번기에 많이 사용되는 이앙기, 콤바인, 트랙터, 관리기 등 자기소유 농업기계로 직접 실습하는 맞춤형 기술교육이 진행돼 수강생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이번 교육은 경남농업기술원 이승윤 농업기계교육담당과 김동권 농업기계교관이 강의를 맡아 자가 정비기술 습득 위주의 실습 교육으로 진행돼 교육의 질을 높였다.

 경남농업기술원 이승윤 농업기계교육담당은 "영농 고령화와 농업기계를 다루는 농업인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교육에 더욱 신경 쓰고 있으며, 농업기계 활용을 잘할 수 있도록 핵심기술 중심 실습교육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