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칼슘 두유에 마누카꿀, 로열젤리까지? 영양보고 전두유의 변신  
고칼슘 두유에 마누카꿀, 로열젤리까지? 영양보고 전두유의 변신  
  • 최연우
  • 승인 2019.06.2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점점 두유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다. 간편식이나 커피전문점·베이커리 등에서 우유 대체품으로 이용되는 경우도 많아졌다.

 

 최근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고급화 추세에 따라 국산 검은콩을 이용한 프리미엄 두유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이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 ‘전두유’다.

 

일반적으로 두유는 대두 추출물 또는 두유액(고형분 7%이상)에 다른 식품이나 식품첨가물을 더한 액상 음료이다. 반면 전두유는 식품첨가물을 빼고, 콩비지를 걸러내지 않은 채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든다. 식이섬유인 콩비지를 포함한 전두유는 콩 전체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어 일반 두유보다 단백질 함량이 많으며, 식이섬유와 칼슘이 풍부하다.

 

이런 가운데, 한미 헬스케어에서 제조한 '고칼슘 로열젤리 전두유'가 출시되어 건강을 챙기는 이들에게 최근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전두유에 여왕벌의 주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대 이집트인들이 약으로 섭취하였던 '로열젤리'와 뉴질랜드의 마누카 관목 숲에서 꿀벌에 의해 자연 채집된 '마누카꿀'을 배합하여 만든 제품이다.

 

제품 관계자는 "전두유는 콩의 영양성분을 전부 담은 만큼 일반 두유 대비 최대 3배 이상의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 로열젤리와 마누카꿀, 칼슘을 배합하여 만들었다. 또한, 일반 두유 대비 100ml 기준 칼슘 함량이 약 6배 이상 높으며 칼슘, 비타민C, 비타민D3, 아연, 판토텐산과 영양성분의 경우 한끼 식사의 영양성분 요구량 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다"면서, "생식과 함께 식사로 섭취할 시 총 207.4kcal로 1회 식사 평균 칼로리인 667kcal보다 약 400kcal 이상을 절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로열젤리와 마누카꿀 이 함유된 제품이므로 꿀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부작용에 주의해야 하며, 두유에는 '퓨린'이라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통풍 환자, 임산부와 수유부의 경우에는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확실하게 규명된 바가 없어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다.

 

고칼슘 로열젤리 전두유는 현재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격 출시 기념으로 생식과 함께 구매 시 최대 2개월치 두유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