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15 (금)
"소외된 가야역사 재조명 위해 노력할 것"
"소외된 가야역사 재조명 위해 노력할 것"
  • 어태희 기자
  • 승인 2019.06.2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가야문화진흥원 제2대 이사장 김해 불인사 주지 송산스님 취임 "문화 콘텐츠 개발 등 연구 중점"
지난 21일 열린 (사)가야문화진흥원 이사장 이ㆍ취임식에서 진흥원기를 흔들고 있는 신임 이사장 송산스님.
지난 21일 열린 (사)가야문화진흥원 이사장 이ㆍ취임식에서 진흥원기를 흔들고 있는 신임 이사장 송산스님.

 (사)가야문화진흥원의 제2대 이사장에 김해 불인사 주지 송산스님이 올랐다.

 가야문화진흥원은 지난 21일 김해 메르시앙 웨딩홀에서 이사장 이ㆍ취임식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호 국회의원, 서환억 김해 산림조합 조합장, 박천수 중부경찰서장, 하재철 서부경찰서장, 정창훈 경남매일 대표 등이 참석했다. 신임 이사장 송산스님은 회원들과 방문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건넨 뒤 제1대 이사장이었던 통도사 강주 인해스님에게 "진흥원을 탄생시키고 초석을 다진 인해스님께 늘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하며 취임사를 시작했다. 송산스님은 "삼국시대 안에서 한 축을 담당했으나 소외됐던 가야와 가야불교의 역사를 재조명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가야불교와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는 인도 아요디아의 역사문화 및 불교에 관한 기록 △인도에서 김해까지 전래된 육로와 해상루트 △허황후ㆍ장유화상ㆍ파사석탑 및 연계 사찰에 대해 △국내외 가야불교와 문화에 관한 원전 및 기록 수집 △가야 문화, 불교문화에 관한 콘텐츠 개발 방안 모색 등에 관련된 연구를 중점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송산스님은 마지막으로 "많은 연구가 이뤄지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부족한 점이 많더라도 지켜보고 격려해달라"며 취임사를 마쳤다.

 한편, 이날 가야문화진흥원 이사장 이ㆍ취임식은 진흥원 발자취 영상 상영, 진흥원기 인수인계, 김해시 승가모임 자비도량 회장 혜진스님(은하사 주지)과 김정호 국회의원의 축사, 감사패와 위촉패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