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42 (목)
외암초, ‘어서와, 환영해, 사랑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아침맞이
외암초, ‘어서와, 환영해, 사랑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아침맞이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2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암초등학교(교장 김순임)는 지난 21일 외암초 학부모네트워크와 함께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의 시작을 위해 학부모와 함께하는 행복한 아침맞이 활동을 실시하였다.

매일 교장선생님과 교감선생님의 아침맞이를 받던 학생들은 이날 학부모님들과 함께하는 아침맞이를 받으며 아침에 집에서 보았던 부모님이 학교에 먼저 도착하여 아침맞이를 하는 것에 놀라면서도 즐겁고 행복한 표정을 지었다.

외암초 관리자들은 학생들이 반갑게 환대해 주는 느낌을 받으면 즐겁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다고 하시며 매일 아침 교문에서 학생들을 맞이하고 있으며 담임선생님들은 교실에서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하여 즐겁고 의미 있는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작은 학교에서 전 교직원이 학생 한 명 한 명의 이름을 불러 주며 서로 반갑게 맞이하는 분위기 속에서 학생들은 가정에서와 같은 편안한 느낌을 받고, 스스로가 소중한 존재임을 자각하며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을 키워가고 있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아침맞이를 받은 2학년 학생 홍00은 “엄마가 학교에 있어서 놀랐어요. 매일 아침 반갑게 맞이해 주는 교장선생님이 좋고, 학교에 오는 게 재미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외암초등학교 학생들은 이러한 아침맞이를 받은 후 푸른 잔디운동장 위에서 자전거 타기, 피구하기, 독서하기, 스스로학습하기, 연못생태계 관찰하기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하여 행복을 엮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