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38 (토)
창녕중, 책 속 행복찾기 행사로 독서교육 활성화
창녕중, 책 속 행복찾기 행사로 독서교육 활성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2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중학교(서동욱)는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 주관 월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빛 벌 읽음 터’ 6월 행사는 ‘책 속 보물을 찾아라.’로 2019. 6. 17.(월)부터 6. 21.(금)까지 한 주 간 실시하여 학생들의 평생 도서관 이용법과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주는데 제 몫을 다하였다.

평소 도서관 이용을 소홀히 했던 학생들과 특정 도서에만 관심을 보였던 학생들에게 이번 도서관 행사를 통해 다양한 책들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편독 예방의 기회를 부여한 행사였다.

습관처럼 오가며 휴게공간으로서의 도서관 역할을 뛰어넘어 다양한 도서들의 청구기호를 찾아보고 십진분류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봄으로써 학교를 떠나 타 도서관 이용 시에도 자신이 찾고자 하는 다방면의 도서를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게 된 것이다.

적극적인 독서행사 홍보를 통해 전교생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편안하게 도서관을 찾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일반학생은 물론이고 운동부 학생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를 치른 2학년 축구부 김○○ 학생은 “운동과 학교 생활을 겸하고 있어 정신없이 바쁘고 힘든 가운데서도 도서관 행사에 참여하다보니 책 읽는 재미가 무엇인지 알게 됐다.”며 뿌듯한 감정을 드러냈다.

우리 삶에서 위대한 책의 힘을 실천하게 만드는 창녕중학교 독서교육 활성화 교육은 독서중심 교육정책 패러다임에 맞게 지속적으로 이어져 나감으로써 학생들의 독서교육 수준의 질적 향상과 행복한 학교분위기 조성의 나침반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