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14 (금)
유목초, 학생들이 만드는 독서토론동아리 책우리
유목초, 학생들이 만드는 독서토론동아리 책우리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한 유목초등학교(교장 정용모) 도서실에서는 매달 2, 4주 화요일에 독서토론동아리 ‘책우리’를 운영하고 있다.

책우리란 ‘책 읽는 우리’의 줄임말로 학생들이 함께 책을 읽어보고, 책속의 주제를 찾아서 통일된 주제로 직접 찬반을 나뉘어 의견을 내고 결과 도출까지 해보는 동아리 활동이다.

또한 유목초 ‘책우리’는 해당 책으로 토론만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책과 관련된 만들기 체험, 직접 작가가 되어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같이 실시하고 있다.

지난 18일(수)은 ‘마당을 나온 암탉’이란 책을 읽고 토론해보는 시간이었는데, 학생들이 예전보다 적극적으로 자기 생각을 밝히고, 의견이 다른 학생들을 설득시키기도 했다. 그리고 책에 나오는 단어들로 새로운 문장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하였는데, 학생들이 책에 대한 이해도와 집중력이 전보다 훨씬 높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와 관련해 동아리 학생들은 ‘전에는 책 관련 토론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였는데, 독서 동아리를 통해 내 의견을 말해보고 책 관련 활동을 직접 참여 해봄으로써 책에 대한 내용과 뜻을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또한 책임감도 같이 생겼다’고 말했다.

유목초 ‘책우리’ 학생들이 독서토론 동아리활동을 통해 책으로 지식을 쌓고 다른 사람들과 생각을 나누고 경험의 폭을 넓혀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