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과학교육원, 6월 찾아가는 이동과학탐구교실 운영
경남 과학교육원, 6월 찾아가는 이동과학탐구교실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원장 유창영)은 ‘6월 찾아가는 이동과학탐구교실’을 고성군에서 실시하고 있다.

6월 이동과학교실은 19일 오전 9시 고성 하이초등학교에서 전교생 76명을 대상으로 시작하고, 20일 상리·하일초등학교, 21일 철성·마암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한다.


이동과학탐구교실은 과학교육원의 이동과학차량이 농산어촌 소규모 학교에 직접 찾아가 과학원리를 공연형식으로 보여주는 ▲공작활동 ▲체험활동 ▲시연활동 ▲VR(가상현실) 등 4가지 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과학교육원은 이동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재료비 등 직접 경비를 모두 부담하며, 학교는 수업에 필요한 시설이나 장비를 협조하면 된다.

학생들은 과학시연과 만들기로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는 과학공작활동, 신나는 VR 등 첨단 과학체험과 20여종의 과학체험 도구로 직접 시연할 수 있어 기초 과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첫날인 19일 하이초등학교에서 열리는 이동과학탐구교실은 과학교육원과 학교의 협력으로 전교생 76명이 학교 울타리 안에서 과학체험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가졌다.

이튿날에는 20일에는 상리초등학교로 이동과학탐구교실을 이동해 하일초등학교 학생들도 함께 진행하며, 21일에는 철성초등학교에서 마암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유창영 원장은 “이동과학탐구교실은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농산어촌 학교의 과학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이다.”면서 “과학교육원과 학교의 적극적인 협력 활동으로 학생들이 학교 울타리 안에서 과학자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