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37 (금)
여성 구직자-구인업체 1대 1 만남
여성 구직자-구인업체 1대 1 만남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6.1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18일 창원시여성회관에서 열린 ‘2019 여성 취ㆍ창업 박람회’에서 이력서를 제출하고 있다.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18일 창원시여성회관에서 열린 ‘2019 여성 취ㆍ창업 박람회’에서 이력서를 제출하고 있다.

창원시, 취ㆍ창업 박람회 우진테크 등 15개 업체 참가 현장 채용… 지원서 접수도

“여성 더 많은 양질 일자리 가질 수 있게 최선 다할 것”

 창원시가 18일 창원시여성회관 창원관에서 여성구직자와 구인업체를 연결시키는 ‘2019 여성 취ㆍ창업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구인업체로는 우진테크, 씨티케이(주), 비와이산업 등 15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들은 1대 1 현장면접을 통해 직원을 채용했다. 직접 참여하지 못한 30개 업체에 대해서는 입사지원서를 현장접수 받아 해당 기업에 전달했다.

 이밖에도 △취ㆍ창업상담 △이력서 클리닉 △이력서 무료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이미지 메이킹으로 여성 구직자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이뤄졌다.

 또한 일ㆍ생활 균형을 위한 마인드 교육으로 자존감 강화 힐링 교육 및 기운을 샘솟게 해주는 나를 향한 한마디 찾기 특강이 실시됐다.

 창원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취업 관련 정보 제공과 구인ㆍ구직 상담, 기업체 취업연계, 국비직업훈련교육, 새일여성인턴, 경력단절예방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발굴ㆍ추진하고 있다.

 이선희 여성가족과장은 “창원시는 여성에게 적합한 일자리 발굴과 취업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더 많은 여성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