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46 (목)
중3 학부모 위한 고입ㆍ대입전형 함께 소통해요
중3 학부모 위한 고입ㆍ대입전형 함께 소통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6.1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공감홀 소통의 시간 마련 대입용어ㆍ학교활동 유의점 자료집 제공
 경남교육청은 19일 오후 7시 중3 학부모를 위한 ‘고입ㆍ대입전형 함께 소통해요’를 경남교육청 별관 3층 공감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창원지역 중3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고입전형 안내 및 고교선택에 도움이 되는 각 고등학교별 특징, 대입전형 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노은실 강사는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안을 중심으로 고등학교 구분, 전ㆍ후기 학교의 구분, 지원자격 등 고입전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한다.

 김종승 강사(대입담당 장학사)는 학생이 원하는 대학ㆍ학과 진학을 위한 대입전형의 종류 및 전형별 특징에 대한 설명을 통해 학생의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교별 유형에 따른 고교선택에 도움을 줄 것이다.

 2023년에 대학진학을 하는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은 지난해 발표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과 2015 개정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하는 학교생활을 통한 역량으로 대입을 준비해야 한다.

 설명회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체제와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 효율적인 학교생활 방법과 최근에 많은 대학들이 대입선발에서 비중을 높이고 있는 학생부 위주전형과 정시모집 수능위주전형 확대 실시에 따른 효율적인 고교선택 방법에 도움을 줄 것이다.

 참석한 학부모들에게는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안과 대입용어 정리 및 학생부위주 전형의 주요 평가서류인 학교생활기록부의 영역별 특징 및 학교활동 시 유의점에 대해 자세히 안내되어 있는 자료집을 제공한다.

 창원권역에 이어 진주, 양산, 김해권역 등으로 확대하여 중학생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고입ㆍ대입을 위한 맞춤형 진학정보제공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