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30 (금)
전국 합기도 동호인 밀양에 모인다
전국 합기도 동호인 밀양에 모인다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9.06.1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3일 밀양시장기 대회 선수ㆍ관계자 1천여명 참가 “지역 경제 활성화 시킬 것”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밀양시배드민턴경기장에서 ‘제1회 밀양시장기 전국 합기도대회’가 열린다. 사진은 제16회 국무총리기 전국생활체육 합기도대회 시범 장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밀양시배드민턴경기장에서 ‘제1회 밀양시장기 전국 합기도대회’가 열린다. 사진은 제16회 국무총리기 전국생활체육 합기도대회 시범 장면.

 밀양시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밀양시배드민턴경기장에서 전국 합기도 동호인들과 함께하는 ‘제1회 밀양시장기 전국 합기도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국 합기도대회는 건강한 밀양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생활체육 종목의 다양화를 유도하고, 시민들에게 풍부한 문화체육 경험을 제공하기 마련됐다.

 대회는 단체연무경기, 멀리낙법, 맨손형경기, 무기형경기, 호신술경기, 대련경기 등으로 1천여 명의 합기도 선수 및 관계자가 참가해, 절도 있고 박진감 넘치는 합기도만의 묘미를 한껏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1일에 최종 사전준비를 거치며, 경기는 22일 토요일 9시부터 초등, 중등, 고등, 대학, 일반부로 나뉘어 멀리낙법, 맨손형, 무기형, 호신술 경기가 진행되고, 오후에 대련경기가 진행되며 23일 일요일에는 단체연무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전국의 합기도인들과 함께하게 돼 기쁘며, 밀양과 함께하는 이번 대회가 합기도 동호인 여러분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히고 “이번 대회가 전국 규모인 만큼 우리 지역을 홍보하고, 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태곤(합기도 밀양본관 관장) 밀양시 합기도협회회장은 “대한민국 체육회정식종목인 합기도는 강인한 체력으로 충효사상과 예의 및 신의의 정신을 근본으로 남녀노소 및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심신을 다스리며 현시대 최고의 호신 무예”라고 말하고 “이번 대회가 고유의 전통무예인 합기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데 일익을 더하며 합기도인의 화합과 단결의 계기와 동호인 저변확대 및 훌륭한 무술의 기량을 뽐내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