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초, 벽화에 아이들의 꿈과 행복을 담다
서남초, 벽화에 아이들의 꿈과 행복을 담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1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남초등학교(교장 조영선)은 학교 공간 혁신의 일환으로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꿈과 행복을 담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 아래 운동장 벽화 그리기를 실시하였다.

본교 5·6학년 192명 모두가 참여한 벽화 그리기 활동은 학교 공간의 재구조화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신장하고 편안함과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하였다.


행복교육지구 마을교사와 함께 한 4일 간의 벽화 작업은 밋밋했던 운동장 담벼락을 이야기 거리가 가득한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벽화 그리기에 참여한 학생들은 ‘나무, 폭포수, 아이들’ 등 다양한 밑그림 속에 정성어린 붓칠을 더하는 과정을 경험하며 학교 공간에 대해 관심과 애정을 갖게 되는 계기를 갖게 되었다.

벽화 그리기에 참여한 5학년 정ㅇㅇ학생은 “학교 운동장 벽에 예쁜 그림을 그려 넣으니 완전 새 학교가 된 것 같아요. 우리 반 친구들과 벽화 그리기를 함께 해서 더 좋았어요.”라고 말하였다.

특히 6학년 김ㅇㅇ학생은 ‘졸업을 해도 우리가 그린 벽화를 후배들이 본다고 생각하니 정말 뿌듯해요. 그리고 이번 활동을 통해 저도 몰랐던 벽화 그리기에 대한 흥미와 재능을 발견하게 되어 정말 좋아요.“라며 강사 선생님께 진로에 대한 코칭을 받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서남초는 앞으로도 학교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학교 공간 혁신을 통해 ‘다함께 가꾸고 모두가 행복한 서남교육’을 실천하고자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