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58 (화)
남해안남중권발전협, 글로벌 해양관광 배우다
남해안남중권발전협, 글로벌 해양관광 배우다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9.06.1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프란시스코ㆍLA 등 방문 스타트업 CEO와 간담회 실리콘밸리 진출 전략 논의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가 실리콘밸리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미국 샌프란시스코 등을 방문했다.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가 실리콘밸리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미국 샌프란시스코 등을 방문했다.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는 해양관광 연계 통합교통체계 구축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실리콘밸리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8∼16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샌디에이고, LA 등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먼저, 애플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볼 수 있는 애플파크 비지트센터를 방문해 애플 IT기기 등 첨단시설 견학으로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완전자동화 무인매장인 Amazon-Go와 로봇 무인카페인 Cafe-X도 방문, 첨단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고, 스타트업 CEO와 간담회를 통해 창업성공 스토리와 실리콘밸리 진출 전략을 논의했다.

 특히 가장 주목받는 스타트업으로 꼽히는 숙박공유 플랫폼 기업인 Airbnb 본사를 방문, 남해안남중권 해양관광 거점 조성사업과 연계 향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그리고 유명 컨벤션과 관광객 유치로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샌프란시스코 트래블협회의 경영 기법과 프로그램 등도 벤치마킹했다.

 샌디에이고에서는 항만청을 방문, 광양만권을 어떻게 경쟁력 있는 해운물류 중심기지로 발전시켜 나갈 것인지에 대한 방안을 모색했으며, 캘리포니아의 자연친화적으로 조성된 해안도로 경관을 통해 남중권 해안도로 개발에 대한 밑그림을 함께 논의했다.

 더불어 전통시장과 대형마켓이 상생하는 농업공동체 시설인 파머스마켓과 그로브 몰, 팜 뷰로 등도 방문해 지역공동체로의 발전 방안과 지역상권 공동 협력방안도 고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