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5:12 (화)
하이초, 5G시대를 선도하는 새로운 수업모델 구현
하이초, 5G시대를 선도하는 새로운 수업모델 구현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1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초등학교(교장 문종두)는 6월13일 소프트웨어(SW) 선도학교 공개수업을 가졌다. 이날 공개수업에는 학부모, 교육지원청 담당장학사, 도내 교원들이 참석해 본교 수업공개 교사들의 주제중심 프로젝트 연구 수업을 참관하였다.

하이초 5,6학년 학생들은 ‘만들면서 배우는 메이커-ENJOY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메이커-ENJOY프로젝트 수업은 교과서대로 하는 수업을 지양하고 학생들의 삶에 맞닿아 있는 실생활에서 배움 주제를 가져와 여러 가지 재료와 도구들로 만들면서 미래핵심역량들을 키우고자 하는 프로젝트이다.

하이초등학교의 메이커-ENJOY 프로젝트는 미래핵심역량 중 창의성, 지식정보전달, 의사소통 역량을 중점적으로 신장시킬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하이초등학교는 5학년은 다양한 발명기법으로 미세먼지 관련 제품을 구상해보는 수업을 가졌고, 6학년은 틴커캐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3D프린터로 학교 앞 교통안전지도를 제작하는 수업과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으로 스마트 신호등을 구현하여 마을에 적용해보는 시뮬레이션 수업을 하였다.

해당 수업을 참여한 6학년 정현진 학생은“우리 손으로 직접 3D설계 프로그램을 다루고 3D프린터기로 내가 생각하는 물건을 직접 출력해 보니 신기하고, 즐거웠습니다. 4차 산업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멋진 메이커로 자라고 싶습니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