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목초, 학교 속의 키자니아 내 꿈(DREAM)을 잡(JOB)아라!
진목초, 학교 속의 키자니아 내 꿈(DREAM)을 잡(JOB)아라!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1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목초등학교(교장 곽선열)은 6.14.(금) 교육공동체화 함께한 ‘진로체험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내 꿈(DREAM)을 잡(JOB)아라!’라는 주제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고, 공공기관 및 학부모.지역인사 등의 교육기부를 통한 32개의 직업 체험 코너가 운영되었다.

이 행사는 2013년도부터 실시되어 현재 7회째 운영되고 있으며, 학생들은 현재 재직 중인 분들의 생생한 설명과 직업체험을 통해 스스로 진로를 인식하고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교육과정 속에서 제공받고 있다.


학년 수준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다양한 교육기부를 통해 프로그램 부스를 열고, 학생들은 진로체험의 날 하루 동안 자신이 원하는 체험프로그램 4∼5개를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다. 학생들은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생각할 수 있으며, 초등학교 시절에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있다.

4학년 임지윤 학생은 “진로체험의 날을 4년째 하고 있는데 매년 정말 기다려진다. 올해는 동화작가분이 오셔서 동화를 어떻게 만들고 뒷이야기를 우리가 지어보는 시간도 가졌는데 내가 마치 동화 작가가 된 것 같아서 뿌듯했다.”고 말했으며, 6학년 허지선 학생의 학부모(강진선)은 “해마다 열리는 ‘진로체험의 날’을 통해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정말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