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02 (금)
적량초, 상반기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 운영
적량초, 상반기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량초등학교(교장 서영미)는 안전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위기 대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6월 12일(수) 2019.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을 전교생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적량초등학교 32명의 학생들은 경상남도교육청 학생안전체험 교육원에서 나온 전문 강사님들의 지도를 받아 다양한 안전 체험활동에 참여하였다.

먼저,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해 꼭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초성 퀴즈를 풀며 배웠다. 또 5인 1조로 체험 지원 차량에 올라 교통안전 확보에서 안전벨트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모의 주행을 통해 체험하기도 하고, 모의 지진 체험, 화재 대피 체험 등을 통해 대피 시 꼭 지켜야 할 사항들을 몸으로 익히기도 했다. 또한 화재 발생 시 행동 요령과 함께 소화기 사용법을 익혀 실제 소화기를 사용하는 체험활동을 하기도 했다.

“화상을 입었을 때 찬물로 씻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12도~25도 사이의 물에 2~3분간 넣는 것이 더 좋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적량초, 6학년 박OO)

“안전벨트를 안 매면 사고가 났을 때 내가 무기가 되어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할 수도 있다는 걸 보고 꼭 안전벨트를 매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적량초, 5학년, 황OO)

“바닥이 흔들리고, 연기가 나니까 좀 무섭기는 했지만,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대로 하니까 스스로 안심이 됐어요.” (적량초, 2학년, 조OO)

이처럼 적량초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안전체험 활동을 통해 위험한 상황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함께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매뉴얼대로 움직일 수 있는 위기 대응력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