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37 (화)
노산초, 가상현실로 체육수업을 선도하다
노산초, 가상현실로 체육수업을 선도하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산초등학교(학교장 탁일주)는 6월 12일(수)에 학생들에게 재미있고 안전한 체육수업을 할 수 있는 VR스포츠체험실의 개소식을 하였다.

최근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황사 등 자연적 요인, 부족한 체육 인프라의 시설적 요인, 학업 위주의 풍토, 건강체력 저하 등 사회적 요인을 고려하여 학생들에게 SF(Safe, Fun)체육활동이 가능한 VR스포츠체험실을 구축하고 출발을 알렸다.

VR스포츠체험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대응 투자를 통해 2018년 전국 178개소를 설치하였으며, 2019년 112개소를 추가로 설치 예정이며 행사에는 사천교육지원청 최병헌 교육장 외 사천시청 산업관광국 이영재 국장, 각 학교의 교장선생님 이하 40여명의 관내 체육담당자가 참석하여 개소식을 빛냈다.

노산초등학교 VR스포츠체험실은 타 학교와 차별화된 구성으로 VR체험존, AR체험존으로 구분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하여 학생들에게 여러 종목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1인 1스포츠클럽 활동, 여학생 체육활성화, 건강체력교실 운영을 위한 각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체육에 대한 인식 재고와 생활체육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에 학교장은 “최근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급변하는 자연환경, 학업위주 사회 풍토, 부족한 체육활동 인프라를 한 번에 해소할 수 있는 좋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쁩니다. 노산초등학교는 운동하는 분위기, 건강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라고 소식을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