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42 (목)
상호 존중 민주적 문화 현장 안착 지원
상호 존중 민주적 문화 현장 안착 지원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6.13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립유치원장 역량강화 연수 직속기관장 등 35명 참석
경남교육청 유아교육원은 13일 공립유치원장 등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경남교육청 유아교육원은 13일 공립유치원장 등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3일 경남도교육청 유아교육원에서 공립유치원장 및 직속기관장 등 35명을 대상으로 ‘공립유치원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변화, 소통, 협력, 청렴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시대 변화에 따른 관리자의 역할을 생각해보고, 유아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하고 현장의 민주적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도교육청 감사관실 청렴감사담당 강정기 사무관의 ‘미래지향적 시대 변화에 따른 관리자의 청렴 리더십’, 박해란 유아특수교육과장의 ‘유치원장 self리더십’ 강의를 통해 관리자의 청렴의식 제고, 공직윤리 확립, 갑질 근절 공감대 형성을 통한 교직원 간 상호 존중하는 민주적 문화 현장 안착을 꾀했다.

 또한, ‘특수교육대상 유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통합교육에 대한 관리자의 역할 인식 강화’를 주제로 유아교육과 통합교육의 연계에 대해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유치원별 민원 사례 공유시간을 통하여 아동학대 방지, 감염병 예방 및 발생 시 처리 사례 등 다양한 현장의 소리를 공유했다.

 박해란 유아특수교육과장은 “다양한 현장 맞춤형 교육과 지속적 청렴 교육으로 유치원 내 민주적ㆍ수평적 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