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개초, 창의 인성 진로 STEAM-Day로 꿈,끼,행복을 찾아서
화개초, 창의 인성 진로 STEAM-Day로 꿈,끼,행복을 찾아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개초등학교(교장 허용두)는 6월 11일(화) 인성과 진로, 창의 융합 교육의 기회 제공과 본ㆍ분교 학생들의 교류를 통한 우애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본·분교 클래스팅 창의! 인성! 진로! STEAM-Day를 실시하였다.

이날 학생들은 본·분교 유치원 및 전교생을 5그룹으로 편성하여 디지털교과서 체험하기, 언플러그드 까나페 만들기, 금연 비누 만들기, 드론 체험, 로봇 프로그램밍 등의 활동을 통하여 융합적인 사고를 키우는 활동을 하였다.


학생들은 디지털교과서를 통한 미래교실을 체험하고 퀴즈로 배우는 흡연예방 교육 및 금연을 실천하는 비누를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또한 ‘언플러그드 까나페 만들기’ 체험을 통하여 언플러그드 놀이와 요리가 어우러지는 즐거움을 맛보았다.

오조봇의 작동원리를 이해하고 로봇을 조정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직접 코딩하는 활동을 통해 SW 활용 능력도 신장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디지털교과서 체험하기 활동을 통해 우리 생활에 필요한 기술을 체험해 봄으로써 학생들에게 신기함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자신감을 주기에 충분하였다.

로봇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화개초 6년)은 “디지털교과서로 이렇게 다양한 내용을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재미있었다. 그리고 드론을 조종하니 기분이 좋고 자신감이 생겼고 앞으로도 계속 드론에 대해 공부하고 싶다.”라고 말하였다. 김○○(왕성분교 6학년) 은 “본교 친구들과 같이 요리도 하고, 로봇도 조종하고, 비누도 만들어 보았는데 앞으로도 본교와 같이 공부하는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다.”라며 즐거워했다.

화개초등학교는 본교와 분교가 창의! 인성! 진로! STEAM-Day 뿐만 아니라 현장체험학습, 둘레길 걷기 등의 활동을 함께하며 서로 교류하고 협력하는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