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성중, 교과와 연계한 교내 독서의 날 행사 개최
분성중, 교과와 연계한 교내 독서의 날 행사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분성중학교 (교장 서한수)에서는 5월 14일(화) 6,7교시에 각 반 교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과와 연계한 독서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평소 아침 독서시간을 통해 꾸준히 책을 읽은 학생들이 감명 깊게 읽은 책 1권을 선택하여 다양한 독후 감상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독서 엽서 만들기, 독서 만화 그리기, 독서신문 만들기, 독후감 쓰기 등 다양한 분야의 독후 활동이 이루어졌다.


독서의 날 행사에 참여한 김OO(분성중 1학년)학생은 “독서가 어렵고 재미없다고 생각했는데 친구들이랑 같은 책을 읽고 독서신문을 만들어보니 너무 재미있었다. 이 계기로 앞으로 학교 도서관에도 자주 가고 책을 가까이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하였다.

박OO(분성중 3학년)학생은 “학교에서 매년 독서의 날 행사를 진행하니 꾸준한 독서습관이 형성된 것 같다. 앞으로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계속적으로 독서를 하고 독후 활동도 개인적으로 할 예정이다.”라고 하였다.

이날 학생들이 독후 활동했던 작품들 중에서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학년별 시상을 하고, 우수작품은 학교도서관 입구에 전시하여 모든 학생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분성중학교는 앞으로도 독서활동 및 학교 도서관 활성화에 힘쓰기 위해 독서동아리 운영, 도서관 행사, 북콘서트 개최 등 다양한 활동들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