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27 (금)
서하초,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슴에 품고 꿈을 펼치다
서하초,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슴에 품고 꿈을 펼치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하초등학교(교장 신귀자)는 6월 10일(월) 전교생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시사계기교육‘나라사랑 프로젝트’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나라사랑 프로젝트 학습은 우리의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배양하며, 현안 문제와 과제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의 시간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계획되고 추진되었다.

나라사랑 프로젝트 학습은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소규모학교의 특성을 고려하여 전교생이 협력학습을 통한 무학년제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우리나라의 5대 상징, 국경일과 기념일에 대해 공부하고, 독도사랑교육 및 나라사랑 골든벨을 통하여 올바른 역사의식을 바탕으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새기는 계기교육을 실시하였고, ‘나라를 사랑한 선비교육’운영학교 활동의 일환으로 함양선비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익인간’의 뜻으로 우리나라의 역사가 시작된 시기부터, 해방 이후 오늘날까지 우리나라의 역사와 정세, 상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충일, 6.25사변, 제헌절 및 광복절 등 국경일과 기념일의 의미와 중요성을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선비문화 체험을 통하여 선비정신에 대해 이해하고, 생활 속에서 청렴하고 올곧은 삶을 살아가기 위한 마음가짐을 가다듬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나라사랑 프로젝트’체험학습에 참가한 6학년 이성민 학생은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알게 되었고, 우리나라를 5대 상징과 국경일, 기념일에 대해 알게 되어 알찬 활동이 되었다”는 소감으로 이 번 행사의 의미를 되짚었다.

프로젝트 학습으로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영토, 주권에 대한 공부를 통하여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부심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서하초등학교는 시기별 시사계기교육을 통하여 우리나라에 대한 올바른 역사의식을 심어주고, 올곧게 생활하신 선비들의 삶을 재조명하는 선비문화교육을 바탕으로 청렴한 생활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애국심을 고취하여 생활 속에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고 삶을 가꾸는 행복한 아름지기 서하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