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08:08 (수)
중소규모 농가 판로개척 방안 함께 논의해요
중소규모 농가 판로개척 방안 함께 논의해요
  • 송삼범 기자
  • 승인 2019.06.1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국민디자인단 과제공모 합천군, 스토어팜 육성사업 선정
합천군 ‘행복한 농부가 만드는 농산물, 스토어팜 육성사업’이 행정안전부 국민디자인단 과제공모에서 선정됐다.
합천군 ‘행복한 농부가 만드는 농산물, 스토어팜 육성사업’이 행정안전부 국민디자인단 과제공모에서 선정됐다.

 합천군은 지난 11일 2019년 행정안전부 국민디자인단 과제공모에서 ‘행복한 농부가 만드는 농산물, 스토어팜 육성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민디자인단 제도는 공공분야에 서비스디자인 기법을 적용, 국민ㆍ공무원ㆍ서비스디자이너 등이 함께 모여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수요자인 국민 중심의 공공서비스를 개발ㆍ발전시키는 정책 모델이다.

 행정안전부는 2019년 국민디자인단 지원과제 공모를 통해 29개의 중앙부처 및 지자체를 선정했으며, 합천군은 ‘행복한 농부가 만드는 농산물, 스토어팜 육성사업’을 주제로 ‘국민디자인단 서비스디자이너 과제 지원기관’ 선정에 이어 ‘특교세 지원사업’에도 최종 선정됐다.

 합천군의 ‘행복한 농부가 만드는 농산물, 스토어팜 육성사업’은 중간지원조직(협동조합) 육성을 통한 중소규모 농가의 판로 개척과 농업소득 증대 방안을 농업인과 전문가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선정으로 지원받게 될 특별교부세 7천만 원은 중소규모 농가들의 역량강화 사업과 마케팅 촉진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합천군 관계자는 “내실 있는 국민디자인단 운영으로,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접점의 공감 행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