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16 (목)
하일초, 과학으로 꿈을 펼치자! 놀이로 배우는 ‘드론, RC카 체험의 날’ 운영
하일초, 과학으로 꿈을 펼치자! 놀이로 배우는 ‘드론, RC카 체험의 날’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6.0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일초등학교(학교장 변진희)는 6월 3일, 놀이중심의 ‘드론, RC카 체험의 날’행사를 열었다. 1~6학년 전교생과 병설유치원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특별한 체험활동은 드론과 RC카의 구조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

드론, RC카 체험의 날’은 1부 부스별 체험활동과 2부 모둠대항 미션해결로 진행되었다. 이 날 참여한 학생들은 드론과 RC카에 흥미를 갖고 구조와 기본조작법을 재미있게 익히며 놀이형태의 미션을 해결함으로써 함께 협력하며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과학적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하일초등학교는 전교생이 22명인 소규모 학교이지만, 인근의 삼천포남동화력발전소, 고성그린파워의 지원으로 다양한 종류의 드론과 1인당 1대의 RC카가 구비되어 있다. 그리고 과학적 역량이 있는 교사들이 드론과 RC카를 교육과정과 연결하여 초등학생들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늘 체험활동에 참여한 김민우 학생은 “학교에서 다양한 드론을 달리고 RC카를 조종해 보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고, 드론과 RC카에 대해 더 배워서 다양한 활동들을 해 보고 싶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