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49 (수)
"류현진 지금까지 성적 비현실적"
"류현진 지금까지 성적 비현실적"
  • 연합뉴스
  • 승인 2019.06.04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야후스포츠 언급

 류현진(32ㆍ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괴물 같은 질주에 현지 언론에서도 혀를 내두르고 있다.

 미국 야후스포츠는 지난 3일(한국시간) 지난주에 나온 `말도 안 되는(craziest)` 기록을 꼽으며 콜로라도 로키스의 8연승과 함께 류현진을 언급했다.

 야후스포츠는 "다저스의 선발투수인 류현진이 지금까지 해낸 것은 비현실적이라고 말하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전제했다.

 이어 "그는 커리어를 통틀어 (한 시즌에) 190이닝 이상을 던진 적이 단 한 번뿐이었다. 잦은 부상과도 싸웠다. 그런데 그는 올 시즌 11번의 선발 등판에서 8승 1패 평균자책점 1.48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야후스포츠는 "류현진은 지난주 뉴욕 메츠전에서 승리를 따내며 11경기 연속으로 `2실점 이하 1볼넷 이하`의 경기를 펼쳤다"고 강조했다.

 `라이브볼 시대`에서 이는 처음 있는 일이다. 종전에는 클레이턴 커쇼(다저스), 제이슨 바르가스(메츠)의 10경기 연속이 최고 기록이었다.

 메이저리그 전문가들은 1920년을 `라이브볼 시대의 시작`으로 본다. 그전까지 메이저리그는 반발력이 크게 떨어진 공을 사용했고, 당시 메이저리그를 `데드볼 시대`라고 부른다.

 야후스포츠는 "류현진은 올 시즌 모든 등판에서 2실점 이하로 던졌고, 한 차례 완봉승을 거뒀다"며 "8회까지 안타 1개만 허용한 적이 있고, 두 자릿수 탈삼진을 한 차례 기록했다. 11경기 중 6경기에서는 아예 볼넷이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류현진이 이렇게 잘 던질 줄 누가 예상했겠는가"라며 "류현진의 호투는 언제까지 이어질까"라고 놀라움을 섞어서 반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