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43 (금)
담임선생님과 사제동행 프로그램 운영
담임선생님과 사제동행 프로그램 운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6.0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상북초등학교, 28일까지 영화데이트ㆍ미술관 견학 등 진행
상북초등학교는 담임교사와 함께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28까지 운영한다.
상북초등학교는 담임교사와 함께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28까지 운영한다.

 창원 상북초등학교(교장 이영대)는 담임교사와 함께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28까지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제동행 한 지붕 여섯 가족 교육활동을 1~6학년 16학급 담임교사와 그 반 학생 6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선호하는 체험활동을 학급별로 기획했다.

 사제동행 프로그램은 사제 간 함께하는 영화데이트, 키즈카페 체험, 미술관 견학, 보드게임, 공방체험, 용지호수 무빙보트 타기, 알콩달콩 요리교실, 야구장 관람 등 학생들이 선호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본 활동에 첫 번째로 운영된 6학년 야구장 관람을 다녀온 학생은 야구장에 처음 가봤는데 선생님과 반 친구들과 함께 응원할 때 정말 신났고, 야구 보면서 맛있는 것도 먹을 수 있어 더 좋았다며 6학년 졸업하기 전 좋은 추억을 만든 것 같아 선생님께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담임교사 또한 방과 후 학생들과 오랜 시간 같이 있으면서 수업시간에 나누지 못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사제 간 한층 더 가까워진 것 같다며 연중 지속적으로 활동이 이루어지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

 이영대 학교장은 “사제동행 교육활동을 통해 사제 간, 또래 간 긍정적인 관계형성으로 학교생활적응력을 향상시켜 즐거운 학교생활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는 학생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